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FireBase 와의 연동 설계서

Billcorea 2020. 12. 15. 12:30
반응형

github.com/e2com/covid19Exam

이번 기술할 이야기는 Firebase 의 realtime database 와의 연동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 보고자 한다.

새롭다... 이런 것도 있다는 것이...

 

일단... firebase 가 뭐지 ? 구글이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이라고 되어 있다... 다만, 지금은 사용량이 작아서 비용을 내고 있지는 않지만, 사용량이 많아지다 보면 비용을 청구할 것 같다.  결제계정을 만들고 비용을 지불할 카드 등록은 되어 있다. (가급적이면 paypal 같은 다른 계정을 통해서 우회 등록을 해 두는 방법이 나중에 좀 유리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있고, 혹시나 모르게 결제를 해 갈지 모르기 때문에 카드사에는 외국에서 온라인/오프라인 결제는 방지하도록 설정을 해 두었다.)

 

firebase.google.com/?gclid=EAIaIQobChMIz6Dk_4PP7QIVTtiWCh3YzwfrEAAYASAAEgIvGvD_BwE

 

Firebase

Firebase는 고품질 앱을 빠르게 개발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의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firebase.google.com

 

다음... 사용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보자...

 

firebase.google.com/docs/android/setup

 

Android 프로젝트에 Firebase 추가

기본 요건 Android 스튜디오를 설치하거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프로젝트가 다음 요구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API 수준 16(Jelly Bean) 이상 타겟팅 Gradle 4.1 이상 사용 다음 버전 요

firebase.google.com

저 설명을 잘 읽어보면 안드로이드을 위한 설정을 하는 방법들이 나와 있다. 

사용자 등록 부터, 계정의 API KEY을 받아내는 방법 까지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옵션2을 선택해서 하나 하나 진행해 가는 방법으로 만들어가는 것이 쉬운 방법이 되기는 했다.  (android studio 4.1.1 버전 기준으로... )

 

다음 이야기는 나중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