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반응형

2021/06 5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Jsoup 파싱을 해 볼까 ?

python 이나, java 에서 소스를 이용해서 jsoup 파싱을 해 보기는 했으나, android 폰에서 구현하는 파싱은 이번이 처음이다. 예전에 lotto 당첨 결과를 얻어오는 앱을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 그때는 정말 날코딩으로 html 페이지를 분석해서 쪼개여 왔는데, 이제 그 보다 쉬운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동행복권 페이지에서 회차별 당첨 결과를 조회하는 페이지를 열어서 F12(개발자도구)을 이용해서 페이지에서 얻어와야 하는 html tag 을 찾아보자. 다음은 android studio 에서 새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 제일 먼저 그래드 설정에 다음과 같이 jsoup 사용을 위해 추가해 본다. (2021.06.30 기준 버전은 1.13.1) dependencies { implementa..

"나는 자는동안에도 돈을 번다" 책을 듣고 나서 (feat 윌라오디오북)

윌라오디오북을 듣고 나서 ...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고 사는 걸까 ? 조금은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건 왜인가 ? 그래도 시작이 반이라는 말 처럼 이제라도 시작해 보면 언제가 좋은 날이 올 수 있는 것인가 ?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그래서 이책 저자의 말이 맞는 말이기도 하지만, 사실 절대적으로 맞는 말은 아니다. 그 또한 노력의 결과로 받아 드려져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그래도 배운건 있지. 어떻게 하면 광고판을 얻을 수 있는 가 하는 것... 구글 애드센스 도전을 하고 있는데, 그쪽에서 받은 메일은 다음과 같다.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은 사이트 사이트에서 정책 위반이 발견되어 아직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Googl..

그냥글쓰기 2021.06.30

java.lang.RuntimeException: Unable to instantiate activity ComponentInfo ... 오류가 발생 하다면.

android studio 을 이용해서 개발을 하다 보면 간혹 만나는 오류들이 여러가지가 있다면 그중에 황당한 경우라면 아마도 RuntimeException 으로 오류가 나는 경우일 것 같다. 1. 구글링을 해보자... 안드로이드를 책으로 배우는 입장에서는 제일 난감한 것이 오류를 만났을 때 인데, 나보다 먼저 해 본 사람들이 남겨놓은 글들이 제일이다. Process: com.tistory.webnautes.example, PID: 12963 java.lang.RuntimeException: Unable to instantiate activity ComponentInfo{com.tistory.webnautes.example/com.tistory.webnautes.example.MainActivity}: ..

들꽃 (feat 날좋은 휴일 오후)

들판에 핀 이름은 뭐지??? 날 좋은 휴일 오후... 기약없이 흐르는 시간이 아쉽다. 집을 나섰다. 남들은 햇빛이 뜨거워 움직이지 않는 다는 오후 1시. 작은 물병하나 들고 나서는 길이 시작 부터 덥다 이길을 걷다 보면 어디서 다시 돌아와야 하는 지 알 수는 없지만, 그런데로 나름의 여유를 느낄 수 있기는 했다. 이길로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것 같은 시간들이 흘러 지나간다. 여태 보내온 시간들이 날 위해 무엇을 하였는 지 ?

그냥글쓰기 2021.06.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