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The emulator process for AVD Pixel_3a_API_33 has terminated. (AVD 가 실행 되지 않을 때)

Billcorea 2023. 8. 7. 18:03
반응형

The emulator process for AVD Pixel_3a_API_33 has terminated.  이런 메시지를 만나는 날이 옵니다. 

간혹 노트북으로 코딩과 테스트를 하다가 노트북을 그냥 덮고 종료를 했거나, 갑자기 전원이 나가는 바람에 AVD 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컴퓨터가 꺼진 경우에 해당될 듯합니다. (제 경우에 한해서...)

 

아무튼 이런 경우를 만나게 되면 구글 검색을 통해서 다가오는 여러가지 방법들 중에서 이걸 제일 먼저 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단 windows 탐색기를 열어 봅니다. 

 

탐색기 경로

이렇게 찾아 들어가서 보면 (사용자 폴더의 사용자 이름 아래에 .android 폴더 아래) 에서 실행하고자 하는 AVD 이름 폴더에 *. lock으로 lock을 하고 있는 폴더가 보입니다. 

 

중복 실행 방지를 위해서 생성이 되는 폴더 인데요. 이 폴더를 삭제하면 됩니다. AVD 가 실행 중이라면 권한 때문에 삭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작업관리자 등으로 확인 후 AVD 가 중지 되어 있다면 삭제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The emulator process for AVD Pixel_3a_API_33 has terminated.

 

이런 메시지를 띄우고 AVD 가 실행 되지 않을 때 조치 하는 방법 하나를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