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google map(구글맵) platform 사용자에게 보낸 메일

Billcorea 2022. 2. 21. 11:20
반응형

 

google map platform 에서 온 메일

 

오늘은 google map platform 에서 알려온 메일에 대해서 잠시 보고 갈까 한다.  앱을 개발 하다 보니 google map 을 활용하게 되는 데, 이런 메일이 오다니... 

 

메일의 본문은 아래와 같이 읽어 보게 되었다. 

 

--- 메일 번역문 ---

일부 프로젝트는 Android용 Maps SDK를 사용합니다. 개선된 렌더러 및 기타 기능을 테스트하려면 새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십시오.

안녕하세요, Google Maps Platform 고객입니다.

Google Play 서비스 를 통해 제공되는 Android용 Maps SDK (버전 18.0.x)  주요 업데이트 에는 점진적 출시를 통해 Android 기기*의 기본 렌더러가 될 새로운 지도 렌더러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빠르면 2022년 6월 .

새 렌더러가 기본값이 되면 앱은 Android용 Maps SDK 버전 18.0.x 에 대해 빌드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새 렌더러를 사용합니다.

새로운 맵 렌더러(SDK 최신 버전: 18.0.2)로 업데이트하여 새 렌더러가 Android 기기*의 기본 렌더러가 되기 전에 앱과 함께 새 SDK 및 렌더러를 테스트하고 배포하세요.

새로운 SDK를 사용하여 앱에 타일을 제공하고 클라이언트 장치에서 지도를 렌더링하는 방법을 개선했습니다. 따라서 Android 장치는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 네트워크 부하, 처리 요구 사항 및 메모리 소비 감소.
  • 더 나은 애니메이션과 더 부드러운 이동 및 확대/축소를 위한 향상된 제스처 처리.
  • 보다 유동적인 전환 및 명확하게 배치된 지도 레이블.
  • Android의 향후 지도 혁신을 위해 더욱 안정적이고 개선된 사용자 경험.

새 SDK에는 모바일에서 클라우드 기반 지도 스타일링의 일반 가용성도 포함됩니다. Android용 Maps SDK 의 지도에 대한 클라우드 기반 지도 스타일 사용 은 Dynamic Maps SKU 로 청구됩니다 . 가격 및 포함된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loud Customization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데이터 저장 공간이 2GB 이상인 Android 5.0(Lollipop) 이상의 모든 장치는 새 렌더러를 사용합니다. 다른 모든 장치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레거시 렌더러를 계속 사용합니다.

내가 무엇을해야 하나?

앱의 문제를 예상하고 방지하려면 다음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1. 종속 항목에 버전 18.0.x를 지정합니다( 예시 ).
  2. 코드에서 새 렌더러를 지정합니다( 지침 ).
  3. 2022년 6월 에 새로운 SDK 점진적 출시가 시작되기 전에 새 렌더러를 기반으로 앱의 새 버전을 테스트, 빌드 및 출시하세요. 새 렌더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새 맵 렌더러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

새 SDK 또는 새 렌더러를 사용하는 앱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Android용 Maps SDK 지원 옵션을 확인 하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사용자에 대한 앱 배포를 일시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나열된 프로젝트 에서 지난 4주 동안 Android용 Maps SDK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번역문 끝 ---

 

말인즉슨 내가 만든앱에서 google map 을 사용하고 있고, 2022.6월이 지나면 새로운 renderer 을 사용하게 될 것이니 그전에 미리 sdk 버전을 18.0.x 버전으로 upgrade 하라는 말이다.  구글에서 새로운 renderer 를 사용하게 되면 4가지 정도 이상의 이점이 있다니, 해야지 얼른 내가 만들어 playstore 에 게시한 앱들을 살펴 봐야 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