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개발일기 #? 쉬어가는 페이지... Figma 와 Android Studio 의 UI 연동 이란...

Billcorea 2022. 10. 27. 23:17
반응형

https://relay.material.io/getting-started

Relay

Instant Handoff for Android UI. Design UI components in Figma and use them directly in Jetpack Compose projects.

relay.material.io

Relay

릴레이, 계전기, 교체 구글 번역기가 말해주는 번역된 단어입니다. 알게 된 것은 HOLIX라는 앱에서 jetpack compose 채팅방에 들어가 보다가 workspace 님이 올리신 글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찾아서 가 따라 해 보기를 해 보았습니다. 그 동안 고민했던 것들 중에 화면 구성을 어떻게 하면 그나마 쉽게 다이내믹하게 할 수 있을 까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의 화면 구성은 그냥 단순하게 Object을 위치하는 것으로 대신하는 중이었습니다. 뭐 아직은 화려하거나 이쁘거나 한 화면 구성을 못해보는 것이 아쉬울 따름 이었지만, Figma라는 것이 온라인으로 화면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것 정도만 알고 있었지 이것을 UI와 연동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으니까요.

샘플앱

이런 디자인은 간단한 것이라 그냥 그려도 되겠지만, 연동을 해서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근 차근 배워 봐야 할 것 같아요.

이번 이야기는 10/24 에 있었던 Android Dev Summit 2022 에서 발표된 이야기 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