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자작앱 설명서

바코드 할인쿠폰 앱 사용자 설명서 (고객용) 가이드 (Ver 0.5.0 ~)

Billcorea 2023. 3. 1. 11:46
반응형
이 앱은...

가입유도 링크

이 앱은 최초에 마트에서 제공해 주는 할인쿠폰을 모아 보기 위해서 기획 의도 되고 개발된 앱 이었습니다.  
어느 날  요청자 께서 말씀하시길 회원이 보여주는 영수증도 모아볼 수 있는 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주셨고, 그분의 의견을 들어 앱을 개선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다가 ...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복원 하기로 하였습니다.

 

1. 이제 Ver 0.5.0  이 되면서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사유는 앱의 기능을 분리하여 사용하고자 합니다. 원래의 앱은 당초 기획 했던 앱의 기능과 같이  회원앱으로 기능을 제한하게 됩니다.   마켓에 다른앱이 하나 게시 됩니다. 그 앱을 이용하여 중간에 구현 되었던 관리자 기능은 해당 앱으로 이전합니다. 이전된 앱 다음 링크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앱의 기능은 아래 Ver 0.4.0 의 앱 기능 설명으로 대신 하고자 합니다.  정리가 되면 기능 설명은 분리할 예정 이기는 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llcorea.barcodemanager0606

 

바코드 할인쿠폰 (관리자) - Google Play 앱

이 앱은 바코드 할인쿠폰 앱과 연동 하여 회원관리를 지원 하기 위한 관리자 전용 입니다.

play.google.com

관리자 버전의 사용자 설명서는 다음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billcorea.tistory.com/362

 

바코드 할인쿠폰 (관리자용) 앱 사용자 설명서

이 글은 앱을 이용하여 회원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성하기 위한 방편으로 관리자용 업무 기능 지원하는 앱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 설명서 페이지입니다. 회원관리를 위한 앱은 바코드 할인쿠폰

billcorea.tistory.com



2. Ver 0.5.0  이 기준으로 해서 앱의 기능은 각각 관리자용, 회원용 이렇게 분리 되어 운영될 예정 입니다.  


변경된 메인 화면 모습


3. 변경된 앱 기능 버튼은  
   3.1 추가버튼 (+ 표시) :  Barcode 쿠폰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지원 됩니다.
   3.2 회원버튼 (사람표시) : 회원 관리 기능으로 넘어갑니다.


근처에 관리자 / 회원 앱이 있을 때 접속이 되면서 버전 표식 옆에 나타나는 버튼 이미지


4. 위 그림과 같이 근처 인식 (Nearby) 기능이 활성화 되면, 접속 되었다는 알림(6자리 숫자 표시) 과 함께 상단에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 떄 해당 표시를 클릭 하게 되면, 관리자 앱의  방문자 리스트에 방문 등록이 추가 됩니다.  관리자는 방문자 리스트 을 확인 하여 업무 처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처음 작성 되었던 Ver 0.0.3 버전 이야기는 아래에 있습니다.

 
마트에 갔을 때  제공 되는 각종 할인 쿠폰을 이미지로 담아 두었다가 다음 방문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메인화면

화면이 비어 있다면 아직 자료가 1도 없다는 이야기가 될 듯합니다. 

메인화면 버튼

메인 화면에는 뒤로 가기, 추가하기( 플러스 버튼) 이 존재합니다.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입력화면

자료를 입력할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코드 : 바코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코드 스캐너가 실행되어 바코드 정보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 바코드 이미지 : 카메라 버튼으로 직접 촬영을 하거나, 이미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 할인쿠폰 이름 : 할인 쿠폰 이름은 기억하기 쉬운 내용으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 유효기간 선택 : 유효기간은 달력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 할인해 주는 금액 입력 : 할인해 주는 금액은 필요에 따라 숫자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입력된 자료를 저장하기 위해서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료가 저장되고 메인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입력된 자료는 메인 화면에서 바로 조회가 되므로  메인 화면에서 보시면 됩니다.  
 

단위 아이템

메인화면에서 보이는 개별 아이템의 버튼은 앞에서부터

  • 자세히 보기
  • 수정하기
  • 삭제하기

버튼이 달려 있어서  실제 마트에서 바코드를 보여 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자세히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개별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이 마트에 있는 POS 장비에게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이 앱은 사용하다가 궁금하거나, 추가 요청을 하시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help@billcorea.com으로 메일 보내 주시면 적극 수용해 드립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llcorea.barcodevoucher0225 

 

할인 쿠폰 모아보기 (종이영수증 버리기) - Google Play 앱

마트에서 주는 할인 쿠폰을 모아서 쉽게 관리 하세요.

play.google.com

playstore에서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