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Google Vision ML vs Firebase ML 텍스트 인식

Billcorea 2023. 5. 3. 22:40
반응형

Google Vision ML은 텍스트 인식, 이미지 레이블 지정, 개체 감지 및 얼굴 감지를 비롯한 다양한 컴퓨터 비전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API입니다. Google Vision ML의 텍스트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감지하고 추출하여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다양한 방향과 글꼴의 텍스트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Firebase ML 텍스트 인식은 Android 및 iO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온디바이스 및 클라우드 기반 기계 학습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SDK인 Firebase ML Kit의 일부입니다. Firebase ML Kit의 텍스트 인식 기능을 사용하면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감지 및 추출하여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Vision ML과 달리 Firebase ML Kit 텍스트 인식은 온디바이스 텍스트 인식을 제공합니다. 즉, 텍스트 인식은 네트워크 연결 없이 사용자의 디바이스에서 로컬로 수행됩니다.

 

Google Vision ML과 Firebase ML 텍스트 인식 모두 장점과 한계가 있습니다. Google Vision ML은 고급 텍스트 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웹 및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텍스트 인식을 수행하려면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하므로 경우에 따라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Firebase ML 텍스트 인식은 클라우드 기반 인식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인 온디바이스 텍스트 인식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언어 지원 및 글꼴 인식 측면에서 일부 제한이 있습니다.

 

요약하면 고급 텍스트 인식 기능이 필요하고 네트워크 연결 요구 사항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Google Vision M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디바이스 텍스트 인식이 필요하고 고급 텍스트 인식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Firebase ML 텍스트 인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Vision API 을 활용한 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