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jetpack compose 1.5 가 안정화 되었습니다. (인터넷 펌)

Billcorea 2023. 8. 31. 18:02
반응형

https://developer.android.com/jetpack/compose/bom/bom-mapping?hl=en 

 

BOM과 라이브러리 버전 매핑  |  Jetpack Compose  |  Android Developers

BOM과 라이브러리 버전 매핑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 라이브러리 그룹 2022.10.00의 버전 2022.11.00의 버전 2022.12.00의 버전 2023.01.00의 버전

developer.android.com

이글은 인터넷에서 퍼온 글임을 밝혀 둡니다.

 

개발자 문서를 한글 버전으로 보면 아직 번역이 되지 않았는지 이 정보와는 다르게 이전 버전에 대한 이야기만 나옵니다. 그래서 영어 버전으로 페이지를 열어서 구글 번역기를 돌려 보았습니다.  역시 최신 버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제 조금은 더 다양한 디자인으로 다양하게 앱을 만들어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이번 릴리스에서는 수정자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구성 시간이 최대 80% 향상되었습니다 .
우리는 다양한 Compose API에서 발생하는 할당을 면밀히 조사하고 여러 영역, 특히 그래픽 스택 및 벡터 리소스 로딩에서 총할당을 줄였습니다. 이는 Compose의 메모리 공간을 줄일 뿐만 아니라 메모리 할당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가비지 수집을 줄임으로써 성능을 직접적으로 향상합니다.
BasicText수정자 작업을 지원하는 새로운 렌더링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초기 구성 시간에 평균 22%의 이득을 가져왔고 텍스트가 포함된 복잡한 레이아웃의 한 벤치마크에서는 최대 70%의 이득을 가져왔습니다.

 

구글이 말하는 개선사항에서 발췌했습니다.  성능이 개선됩니다. 앱이 조금은 더 빠르게 동작을 한다는 이야기가 될 듯합니다. 

 

다른 링크에서 얻은 정보도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멀티플랫폼 1.5.0-beta01
Compose의 Kotlin 다중 플랫폼 측면에서도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1.5.0-beta01에는 위에서 언급한 성능 향상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른 플랫폼에 대한 향상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주요 내용을 나열했지만 그 안에는 더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 iOS용 Compose 하이라이트
기본 스크롤 및 느낌(일반적인 iOS 고무밴드 느낌) 단순화된 다중 플랫폼 리소스 관리 San Francisco가 이제 기본 글꼴입니다. TextField수정 및 개선 사항이 WindowInsets추가되었습니다. 120hz 화면 지원(기존 60hz) 수정됨: 더 이상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isStatic = true (iOS에서 Compose를 처음 접하는 많은 개발자가 겪는 문제).
🖥️ 데스크톱용 Compose 하이라이트
Segoe UI는 이제 Windows의 기본 글꼴입니다. Swing 상호 운용성 개선
🌐 웹용 Compose 하이라이트
Scrollbar이제 일반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데스크톱에만 사용 가능) 사용자 정의 캔버스 ID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CanvasBasedWindow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가장 흥미로웠던 몇 가지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iOS 업데이트를 통해 Compose Multiplatform이 기본 환경에 훨씬 더 가까워졌습니다. 각 릴리스에는 더 많은 내용이 있으므로 릴리스 노트(아래 링크)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Compose 1.5는 Android, iOS, 데스크톱 및 웹의 전반적인 환경을 크게 향상합니다. 멀티플랫폼 Compose를 사용하여 더 많은 앱이 구축됨에 따라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는 것을 보니 반갑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종속성을 업데이트하기만 하면 이러한 개선 사항을 거의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글은 다음 링크에서 참조하였습니다.

https://medium.com/@jacobras/compose-1-5-is-out-heres-why-it-s-the-most-exciting-release-so- far-665fbd51ea5c

 

Compose 1.5 is out — here’s why it’s the most exciting release so far!

Google released Jetpack Compose 1.5 stable! It’s included in the 2023.08.00 BOM (Bill of Materials), which is available since yesterday…

medium.com

 

 

나날이 발전하는(?) 구글을 보면서 오늘도 하나를 배워 봅니다.

구글의 페이지 이미지 (인터넷 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