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signingreport 는 어디에 갔나 ???

Billcorea 2024. 3. 21. 15:08
반응형

 앱을 만들고 playstore에 등록을 하고, firebase에 등록을 해야 하다 보면 singing report을 통해서 SHA-1 SHA-256 값들을 구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안정화된 버전의 android studio 의 경우는 다를 수 도 있겠으나,  Canary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지금은  기본 Setting으로는 그것을 보여 주지 않도록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Android Studio 버전 정보 ---

Android Studio Jellyfish | 2023.3.1 Canary 13
Build #AI-233.14475.28.2331.11543046, built on March 7, 2024
Runtime version: 17.0.10+0--11446219 amd64
VM: OpenJDK 64-Bit Server VM by JetBrains s.r.o.
Windows 11.0
GC: G1 Young Generation, G1 Old Generation
Memory: 5120M
Cores: 8
Registry:
  ide.instant.shutdown=false
  ide.experimental.ui=true
Non-Bundled Plugins:
  wu.seal.tool.jsontokotlin (3.7.4)
  lermitage.intellij.battery.status (2.3.1)
  com.developerphil.adbidea (1.6.13)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코끼리 버튼을 클릭 하여 gradle 창을 열어 보면 이렇게 보여서 혹시 당황스럽더라도...

 

 

 

다음과 같이 해 보세요... 먼저 설정 (Setting)을 들어가 봅니다.    아래 그림 처럼  되는  Gradle에 체크되지 않은 옵션 2개가 보입니다. 그걸 2개다 일단 체크합니다.

 

 

다음은 File 메뉴에서 Sync Project with Gradle Files을 선택하여 Gradle을 다시 실행합니다. 

 

 

 

시간이 좀 흐른 다음... 다시 Gradle 창을 들어가 보면  아래 그림처럼 android 탭이 생기고 그 안에 signing report 가 보입니다.  이제 그걸 더블 클릭하고 실행하게 되면  singing report 가 출력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그 안에서 SHA-1 값을 찾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것은 debug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이고요. release key에 해당하는 값을 구하는 방법은  다음 그림과 같이 터미널 창에서 입력해 실행해 보세요.

 

 

마지막에 있는 파일 이름은 release 할 때 사용하는 key 파일 이름입니다. 

 

이상으로 오늘 이야기를 마무리하겠습니다.   이렇게 정리를 두는 것도... 다 나중에 다시 보기 위해서....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