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파이썬 스크립트

파이썬 으로 qrcode 만들어 보기.

Billcorea 2022. 1. 12. 20:22
반응형

오늘은 서핑을 하다 발견한 걸 옮겨 적어 본다. qrcode 스캔 하는 앱도 만들어 보았으니 qrcode 도 만들어 보는 거다.
https://diyver.tistory.com/170?category=980809

파이썬 QR코드 쉽게 생성하기

qrcode 모듈을 이용하여 파이썬으로 간단하게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1. qrcode 모듈 설치하기 아나콘다를 실행하고 아나콘다 명령 프롬프트를 켜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한다. >>> pip install qrcode 2. Q

diyver.tistory.com

이 블로그에서 퍼 왔음을 밝힌다.

쉽기는 했다. 다면 import qrcode 을 했더니, install 해야 한다고 하는데, qrcode 로 설치된 것이 다른 버전이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설치하기 전에 잘 살펴보고 해야 할 것 같다.

qrcode 이미지


생성된 이미지 파일은 위와 같고. 하는 방법은 위의 블로그를 그대로 따라 했다. 단지, 내 컴퓨터에서는 qrcode 라이브러리 탐색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내가 아끼는 라즈베리파이 에서 설치하고 실행 했다. 하는 방법은 위 블로그에 나와 있고, 난 그저 옮겼을 뿐.

pip install qrcode
pip 설치 예시

소스 코드는 그대로

import qrcode url = "https://billcorea.tistory.com" qr_img = qrcode.make(url) qr_img.save('qr_url.png')

url 경로만 나의 것으로 변경 하기 생성된 이미지에 카메라로 찍어 보았더니, 그대로 나의 블로그의 url 이 보이고, 클릭하니 바로 넘어왔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