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파이썬 스크립트

나도 코딩의 파이썬 입문 - 도서 소개

Billcorea 2023. 2. 23. 10:18
반응형

나도 코딩의 파이썬 입문

파이썬 입문

오늘은 도서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며칠 전에 facebook의 생활코딩이라는 그룹의 포스팅을 보다가 길벗 출판사에서 하시는 도서 이벤트가 있길래 신청을 했더랍니다. 오~  당첨되었다는 감사한 말씀과 함께 도서를 보내 주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마음 설래이며 기다렸더랬죠... 

 

읽어보면 좋을 대상

이 책은 철저하게 초심자를 위해서 작성된 책으로 보였습니다. 저도 구글링을 하면서 따라 하기는 하나 기초가 그리 탄탄하지는 않기 때문에 말입니다.  이제 진정한 파이썬 코딩을 해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비전공자가 읽어도 좋아요

이 책의 설명은 스킬업을 하고 싶은 비 전공자가 보아도 이해가 갈 수 있도록 서술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컴퓨터와 담을 싸고 있는 경우라면 따라가기에는 쫌~

 

기초부터 차근차근 기술되어 있으니 읽어 보시면서 하나씩 따라 하고 단위마다 나오는 실습문제들을 풀어 나가다 보면 어느새 탄탄한 기초가 마련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초급자 분들은

저 처럼  조금은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기초를 다진다 생각하시고 읽어 보세요... 아직도 튜플과 딕션너리가 혼란스럽다면 말입니다.  리스트는 알겠는 데, 튜플은 무엇이고 디션 너른 어떻게 다른가 하는 혼돈의 숲에서 나오실 수 있을 겁니다. 그 혼돈의 숲에서 나오면 아마 다음 책을 또 하나 사서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파이썬으로 떠나 보겠습니다.

저는 이제 깊숙한 파이썬의 숲으로 떠나 보렵니다.  제가 하고 싶은 것들은 자동화 스크립트를 조금 더 탄탄하게 만들어 내고 싶은 것들인데, 이 책에서 그것들의 기초를 다시 찾을 수 있을까 하는 호기심을 가지고 이제 떠나 보겠습니다. 

 

 

이 글은 길벗 출판사 이벤트에 당첨되고 얻은 책 한 권을 보면서 작성된 이야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