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파이썬 스크립트

파이썬으로 하는 이미지 변환 jpg to GIF 만들기...

Billcorea 2023. 2. 9. 00:41
반응형

GIF 

그래픽 인터체인지 포맷(영어: Graphics Interchange Format; GIF)은 비트맵 그래픽 파일 포맷이다. 1987년 컴퓨서브가 발표하였으며, 월드 와이드 웹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파일 포맷이기도 하다. 특별한 플러그인을 요구하지 않고 여러 환경에서 쉽게 쓸 수 있는 까닭에 다중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배너 광고 등에 널리 쓰인다.

 

wiki 백과에서 옮겨온 글입니다.  다른 설명은 별 의미가 없고 간단한 움짤 만들기를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from PIL import Image
import imageio
import os
save_dir = "C:/Users/nari4/Pictures/gif_source"

path = [f"C:/Users/nari4/Pictures/gif_source/{i}" for i in os.listdir("C:/Users/nari4/Pictures/gif_source")]
imgs = [ Image.open(i) for i in path]
imageio.mimsave('./boss0426_result.gif', imgs, fps=2.0)

 

앱을 만들고 있는 입장에서는 간단한 동작 설명을 하기 위해서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들어진 gif

 

우연히 사장이라는 앱의 동작하는 모습을 순서대로 정렬된 이미지 파일을 하나의 폴더에 담아 두고 위에서 작성한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간단하게 움짤(?)이 생성됩니다. 

 

이제 부터는 쉽게 설명서 작업을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