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개발일기 #1 제목 정하기...

Billcorea 2022. 10. 3. 14:05
반응형

이제 또 새로운 앱을 하나 만들어 볼까 합니다.  제목은 가칭 '주문이요'라고 했습니다. 

 

기획의도 

요즘은 매장에 가면 다들 테이블에 테블릿 하나쯤 거치하고 주문을 받고 실시간으로 결제도 진행하고 그렇게 매장을 운영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그것이 좋은 지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매장을 하나 가져보고 싶은 욕망(?)이 생기는 건... 이제 떠나야 할 곳이 어디인지 보이기 때문 이기도 합니다.

 

앱 로고 이미지

이것은 맞는 가 하는 문제는 나중에 생각해 보려 합니다. 지금은 무언가를 해야할 것 같은 시기이기도 하고 해서...

 

준비사항

아직은 아무런 준비도 없고 그저 앱을 하나 기획하고 기본 화면만 하나 만들어서 무작정 게시를 시작합니다. 

다들 아시는 것처럼 playstore console 에서 새로 앱 만들기를 하고 게시할 준비를 시작합니다.

기본 스토어 등록 정보

이걸 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은 

로그 이미지 (앱 아이콘은 투명한 PNG 또는 JPEG, 최대 1MB, 512px X 512px이어야 하며 디자인 사양  메타데이터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기본 아미지 (그래픽 이미지는 PNG 또는 JPEG, 최대 1MB, 1024px X 500px이어야 합니다.),

동영상 링크 (보통은 youtube 링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여러 장의 앱 이미지 (휴대전화 스크린숏을 2~8장 업로드하세요. 스크린숏은 PNG 또는 JPEG, 장당 최대 8MB, 가로세로 비율 16:9 또는 9:16, 가로세로 길이는 320px X 3840px 사이여야 합니다.) 등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다음은 앱 콘텐츠에서 나오는 각 항목을 설정해 두어야 합니다.  그다음은 앱을 빌드해서 내부 테스트부터 하건, 바로 프로덕션으로 하건 앱을 업로드하고 게시 허가가 나오길 기다려 봅니다. 

 

기다려 봅니다.

 

다음 이야기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시작해 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illcoreatech.bespeak1003 

 

주문이요, Bespeak - Google Play 앱

매장안에 있는 테이블에서 주문을 실시간으로 받고 주방으로 전달해 앱 입니다.

play.google.com

 

 

오늘 (2022.10.04) 구글링을 해서 PG연동에 대한 조사를 해 보았으나, 이 글의 내용과 맞는 결제 처리 방식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해서 ... 앱의 구현에서 결제 모듈 연동은 제외 하고 진행 해 볼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