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개발일기 #2 : 결제 모듈을 찾아라...

Billcorea 2022. 10. 4. 22:44
반응형

앱에서 사용되는 결제 모듈 (PG 연동)의 경우는 대부분이 내 상점에서 결제를 요청하는 방식에 포커스가 맞게 되어 있어, 이를 이용하는 것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래도 알아보았던 내용은

Tosspayment

https://www.tosspayments.com/

토스페이먼츠

결제를 간편하게, 사업은 더 편하게

www.tosspayments.com

대강 살펴본 바로는 java script 중심의 지원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을 해 보면 좋을 것 같기는 합니다. 다만, 서버가 없는 상태에서 사용을 구현해 보기에는 아직 그 정도의 스킬은 없어서...

Bootpay

https://www.bootpay.co.kr/

무료 결제 연동 API 서비스

개발자를 위한 PG 연동 서비스로, 빠른 결제 연동, 더 높은 결제성공율, 무료 통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bootpay.co.kr

이 또한 연동을 위한 API 지원이나, 여러 가지 자료가 있고, 구글링을 했을 때 추천하는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실제 구현을 해 보기에는 어떤지 아직 감이 오지 않습니다. 다른 여러 PG사와 연동을 지원하는 것이 매력일 듯 해 보이나, 실제 비용이 청구되는 시점에 어떤 생각이 들지는 체험을 해 보지 못해 알 수 없습니다.

다른 결제 수단들의 연동이 Bootpay 을 경유(?) 모양이 로만 구글링의 결과가 보이기 때문에 일단...

여기서 자료 조사는 그만해야 할 것 같습니다.

Payapp

https://payapp.kr/homepage/index.html

페이앱 공식 홈페이지

페이앱 본사, 블로그마켓 카드결제, 수기결제, 블로그결제, SMS결제, 블로그페이, 본사 고객센터 1800-3772

www.payapp.kr

연동하는 방식에 qrcode 을 통한 결제를 지원이 되는 것을 확인 했어요.

결론

이번에 구현하고자 하는 앱의 결제 모듈 연동은 제외 대상이 되었습니다. 그래야 목표했던 앱의 구현에 쉽게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기 때문입니다.


To be continu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