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그냥글쓰기

내돈 내산 : 서울의 봄 영화 이야기

Billcorea 2023. 11. 23. 18:03
반응형

https://namu.wiki/w/%EC%84%9C%EC%9A%B8%EC%9D%98%20%EB%B4%84(%EC%98%81%ED%99%94)

 

서울의 봄(영화) - 나무위키

권력이 영원할 줄 아는 사악한 바보들에게 검사의 봄에 되돌아보는, 뱀의 욕망이 낳은 탄식과 울분의 밤 여러모로 아슬아슬하다 ‘어떻게 성공했지?’라는 궁금증과 하나회를 향한 분노가 왔다

namu.wiki

 
오늘은 오랜만에 봄 영화 이야기 하나 해 볼까 합니다. 
 

서울의 봄

 
왜 제목을 서울의 봄이라고 했는 가에 대한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12.12  아직 봄이 오기에는 이른 시점이었기 때문 이기도 합니다. 
 
12.12 그날 밤에서 12.14일까지의 일대기가 영화에서 펼쳐집니다 

영화 포스터

 

줄거리

 
줄거리는 스포일러 일 수 있기 때문에.... 알려져 있는 것처럼 12.12 사태의 그날부터 12.14 일까지의 시간 흐름에 대한 재 구성이라는 정도만 말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볼거리

 
우리가 알 수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 시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다만, 그 시대를 살아온 사람들 기준 이기는 하겠지만요. 79년 아직 초등학생 5학년 정도였던 시기라 딱히 많은 기억이 있지는 않습니다.  80년의 봄에 대한 부분도 그렇고요.  그 시기에는 정치, 사회에 대한 관심이 없을 나이 이기도 했기 때문이기는 하겠지만... 훗날 들었던 이야기에 비추어  다시금 열받는 느낌 이라고나 할까요?
 
아무튼... 황정민의 미친 연기에 열받고, 그 사태의 주인공 전 XX 때문에 열받고, 정우성의 정의로움이 좌절됨에 다시 한번 열받았습니다.(?)  영화 엔딩 크레디트 올라갈 때 나오는 노래에 숙연함을 느끼게 합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혹시나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