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NAS활용

ipTime NAS 을 버려두고 있을 것인가 ?

Billcorea 2020. 12. 15. 12:39
반응형

어느날 인가 NAS-I 하나를 구매해서 그냥 파일 서버로만 사용하다가…

이안에 있는 기능들 중에 apache + php + mysql 을 이용한 개인 홈페이지 구성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ZeroBoard 는 예제에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때 여러번 사용을 해 본 경험이 있어서

이번에는 WordPress을 이용한 개인 홈페이지를 구성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이런 저런 준비를 하게 되었다.

 

그러나… 글을 쓰는 이 귀챠니즘은 어찌~ ㅋㅋㅋ

그래서 생각을 한 부분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하나씩 업로드 해서 등록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준비에 들어 갔다.

 

NAS-I 에 있는 apache + php 의 사용중 문제가 되는 부분은 wordpress 의 admin 페이지에서

update 나, 테마 설치, 플러그인 설치 등을 하고자 할 때 ssl 인증 관련 오류를 보여주고 처리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처음에는 NAS-I 을 구매했던 A/S 센터에다가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질의를 했으나,

그들은 알지 못했다. NAS-I 가 기본적으로 linux (아주 작은 버젼의)기반으로 동작을 하기 때문에 그들이 펌웨어 등에서 패치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을 했지만… 그렇지 못했다.

구글링을 통해서 알아낸 부분은 wordpress의 기능 중에서 ssl 점검 기능을 false 처리를 해서 ssl인증을 하지 않도록 구성 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호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