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NAS활용

NAS을 버려 두고 있을 것인가 (2번째) ?

Billcorea 2020. 12. 15. 12:42
반응형

그리고 그 다음은 나의 글쓰기 귀챠니즘을 해소 하기 위해 Android 앱을 만들어 연동을 해 보고자 했다.

글을 매번 작성해야 하는 귀챠니즘을 해소 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했는데…

  1. wordpress 에 설치 가능한 plugin 등을 살펴 보다가 rest-api 을 통해서 글쓰기 post 을 자동화 할 수 있다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2. 그런데… 글쓰기를 하기 위해서는 매번 로그인을 해야 하고 하지만, android 앱을 통해 자동으로 하기에는 그 방법에 무리가 있다는 것을 알 게 되고…
  3. 인증 절차를 처리 하기 위한 방법의 plugin 을 고민 하다가.
  4. oAuth2 인증에 대해서 찾아 보았는데… 이글을 쓰고 있는 현재 (2020.12월 지금도?)에는 비용을 내고 사용해야만 할 것 같았다. 개인 홈페이지 운영 하면서 그런 비용까지 내고 사용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것들을 찾아 보았는데.
  5. jwt-auth plugin 은 비용이 들지 않고 개발자님의 덕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관련된 정보를 찾아 보았다.
  6. 아래 그림은 plugin 이나, 테마을 설치 하고자 하는 경우 FTP 접속이 되지 않는다고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정보이다. 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래와 같이 추가 해 주면 NAS-에 설치 되어 있는 상황에서도 plugin 등의 설치, update에 문제가 없었다.

7. 아래 그림 2개는 jwt-auth 을 사용하기 위해서 환경에 추가해 주어야 하는 부분인데,

먼저 이 그림과 같이 JWT-AUTH_SECRET_KEY 을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 뒤에 따라오는 내용은 특정하게 설정하라는 부분은 없었기 때문에 위에 있는 것들 중에서 한개를 복사해 붙였다.

그리고 다음 그림에는 저 부분을 등록해야 한다고 나와 있는 것은 JWT-AUTH plugin 설명 페이지 등에 기술 되어 있는 부분을 그대로 복사해 붙였다.

반응형

'NAS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S을 버려두고 있을 것인가 (3번째) ?  (0) 2020.12.15
ipTime NAS 을 버려두고 있을 것인가 ?  (0) 2020.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