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그냥글쓰기

라즈베리파이을 아실까 ?

Billcorea 2022. 2. 9. 22:42
반응형

이전 부터 해오던 취미 생활을 업그레이드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금 자료를 찾아 수집을 해 볼 까 합니다. 

오늘은 첫번째... 영어로 작성된 글을 옮겨 적어 봅니다.   원작자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https://cruzc09.medium.com/setting-up-a-rasberry-pi-4-19617ec1f709

 

Setting up a Rasberry Pi 4

Although there are several Rasberry Pi models, it is without a doubt that the Raspberry Pi 4 Model B is the newest, cheapest, and simplest…

cruzc09.medium.com

 

Rasberry Pi 모델이 여러 개 있지만 의심할 여지없이 Raspberry Pi 4 Model B가 가장 최신이고 가장 저렴하고 단순한 것입니다. 2GB에서 8GB까지 가능합니다. 작동하는 프로토타입을 얻은 후에는 더 작고 제어가 덜 필요한 Raspberry Pi Zero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초기 설정 과정을 안내합니다.

USB C & Power Supply

Raspberry Pi 4에는 USB C를 통해 최소 3.0A를 제공하는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합니다. Raspberry는 또한 전원 공급 장치 충전기도 제공합니다.   (이전 Raspberry Pi 3 에서는 Micro 5pin type 의 전원 공급 장치를 이용했습니다.)

microSD Card

Raspberry Pi OS 운영 체제를 저장하려면 Raspberry Pi에 최소 8GB 공간의 SD 카드가 필요합니다. Samsung Evo 256GB는 속도와 볼륨으로 인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64GB 정도 였을 것 같은데...)

Keyboard and Mouse

유선으로 연결된 Raspberry Pi를 사용하려면 USB 키보드와 USB 마우스가 필요합니다. Logitech Media Combo를 선택했습니다.  ( 그냥 저렴한 키보드 세트를 활용 해도 됩니다.)

Monitor

Raspberry Pi 4의 멋진 점 중 하나는 두 개의 개별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두 개의 마이크로 HDMI 포트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마이크로 HDMI-HDMI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한 개만 지원이 되었는데요)

Rasberry Pi Imager

시스템(Windows 또는 Mac)에 적합한 Rasberry Pi Imager를 여기에서 다운로드하십시오. Rasberry Pi Foundation은 훌륭한 일을 해냈습니다. 이미 저는 Python, Java, Sonic 등으로 SD 카드를 설정합니다.  (이전 버전에서 Python 을 설치해서 자료 수집을 매일 하고 있기도 합니다.)

Start your Rasberry Pi

이제 SD 카드를 Raspberry Pi에 마운트하고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기본 사용자 이름은 pi이고 암호는 raspberry입니다.

(사용자 비밀번호는 변함이 없네요...)

 

 

이렇게 읽어보니 그닥 어려운 이야기는 아닌 듯 합니다.

 

별그램 계정 이미지

 

이 별그램은 제가 Raspberry Pi 3 에서 python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이미지만 포스팅 하는 계정이기도 합니다.

 

오늘도 즐~ 좋은 밤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