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그냥글쓰기

겨울이 가는 소리를 느낄 수 있는 이야기 20개 ...

Billcorea 2023. 3. 3. 13:49
반응형

겨울이 가고 봄이 오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계절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사계절 중에서도 특히나 가을과 겨울을 좋아하는데요. 올해는 유난히 눈이 많이 와서 그런지 이번 겨울은 유독 길게 느껴지네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겨울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에게 겨울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저에게 겨울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를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인지 연말연시 분위기 속에서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다가올 새해도 계획하게 되는데요. 올 초 세웠던 목표들을 얼마나 이루었는지 점검하면서 스스로를 칭찬하기도 하고 반성하기도 하면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다시 설정하곤 합니다. 그리고 추운 날씨 탓에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기 쉬운 만큼 건강관리에도 신경 쓰게 됩니다. 따뜻한 이불속에서 귤 까먹으며 책 읽는 재미 또한 쏠쏠하고요.

눈 내리는 날엔 뭐하시나요?
제가 사는 곳은 서울이지만 산자락에 위치해서인지 눈이 오면 참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답니다. 물론 교통체증 등 불편함도 있지만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모습을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이럴 때면 아이처럼 밖으로 나가 눈사람도 만들고 눈싸움도 하며 신나게 놀곤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놀다 보면 어느새 옷이며 신발 모두 흠뻑 젖어버리는데요. 그럴 땐 근처 목욕탕에 가서 개운하게 씻고 나면 추위 따위는 금세 잊어버리게 된답니다.

겨울철 별미는 뭘까요?
추운 겨울이면 뜨끈한 국물 요리가 절로 생각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어묵탕’을 즐겨 먹는답니다. 어묵탕은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겨울철 단골 메뉴이기도 한데요. 멸치 육수에 무랑 양파 넣고 끓이다가 어묵이랑 파 송송 썰어 넣으면 완성이랍니다. 거기에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 한두 개 넣어주면 칼칼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지요. 따끈한 어묵탕 먹고 난 후 남은 국물에 가락국수사리 넣어서 끓여 먹으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랍니다.

어느덧 3월 이네요. 이제 곧 꽃 피는 봄이 오겠죠? 우리 조금만 더 힘내서 이시국을 벗어나 보아요~~~

 


이 이야기는 제가 썼나요?

 

https://wrtn.ai/app/tool/63 b2 b5587 b66829 fa8483 b89

 

뤼튼 - AI 콘텐츠 생성 플랫폼

뤼튼 - AI 콘텐츠 생성 플랫폼 | 고객의 반응을 얻고 매출을 늘리는 경쟁력 있는 카피, 강력한 AI와 함께 10배 빠르게 완성하세요.

wrtn.a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