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길을 나서지 않으면 그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없다

모바일 앱(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 데이터 보안 정책에 걸리다. (광고ID도 해당 될까?)

Billcorea 2023. 4. 8. 17:54
반응형

오늘은 구글에서 보내온 메일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구글은 2022년 7월부터 보안정책에 대한 기준을 강화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ㅋ~

조치 필요: 앱이 Google Play 정책을 준수하지 않음

구글이 보내온 메일의 제목 입니다.  1인 개발자인 입장에서는 협박(?)과 같이 들립니다. 앱에 정책 문제가 있으니 조치를 하라는 데... 보내온 설명 메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1
메일2

 

이렇게 설명이 된 메일이 왔습니다.  도대체 어디가 문제일까요?   

 

playstore에 제출된 앱에는 광고가 들어 있고, 광고 ID에 대한 퍼미션 등록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firebase의 로그인 처리를 위해서 앱에서는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받고 로그인 처리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셜 로그인(네이터, 카카오, 구글계정)을 지원하는 기능 등을 추가해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처리들 중에서 보면 데이터 보안 정책에 해당 될 만한 부분은 이메일 등의 개인정보 수준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이번에 처리를 하면서 느낀 건 그건 당연한 부분이었고, 광고 게재를 위해서 사용했던 광고 ID 도 해당 사항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터 보안 정책 수정 

playstore 의 개발자 console에서 해당 앱을 선택하고 앱 콘텐츠 을 클릭한 후, 데이터 보안 세션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그 이야기는 내일 또 적어 보겠습니다. 

 

앱 게시 안내 메일

 

 

반응형